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Lens

소니 A9 그리고 플라나 50.4 SEL50F14Z


A9과 함께  소니에서 받아온  SEL50F14Z 그냥 무심결에 받아왔는데 


렌즈 풀 네임을 보고 깜작 놀랐네요 ^^


Planar T* FE 50mm F1.4 ZA SEL50F14Z


플라나라니..  제가 그렇게 사랑했었던 칼자이스 렌즈중에서 플라나라는 이름의 렌즈입니다 

인물 촬영을 위해서 개방에서 부드럽게 만들어서 인물 촬영에 묘한 느낌을 주던 그 렌즈... 

50미리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각이라  가장 많은 관심을 주는 렌즈에요

다만 소니는 제가 그동안 쓰지 않았기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번에 써보게 되었네요 ^^




잠자리 사진에서  약간씩 회오리 보케가 보일랑 말랑하긴 하네요 ^^



플라나는  개방에서 약간 화질을 포기한 대신에 부드러운 묘사를 보여주는 렌즈입니다 

그런데 SEL50F14Z 은  조금 다릅니다   뭔가 좀더 현대적인 느낌이네요

개방에서도 화질이 어느정도 보장이 되더군요...  그리고 기존의 ZF ZS ZE 플라나 50.4 렌즈들이 가졌던 묘한 원근감 표현과 회오리 보케는 조금 줄어든 느낌이구요


뭔가 밸런스를 약간 조절한 느낌이 강하네요     한때  50.4 ZF를  가장 아끼며 사랑했던  사람입장에서  너무 반가운 렌즈였네요 





SEL50F14Z  가격이 조금 나가는 렌즈 그리고 무거운 렌즈...   그래도 소니에서 하나의 단렌즈를 사라고하면 무조건 1순위 렌즈라고 생각해요 


AF가 가능한 칼자이스 플라나 렌즈라니요..  A9에 물리니 AF도 아주 빠르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