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Camera

엡손 포토프린터 체험단

엡손에서 포토 프린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파인아트 프린팅을 위한 프린터로 현재 SC-P600을 사용하고 있는중이지만  다른 용도의 프린팅을 위해서 체험단에 지원해 볼까 합니다.



총 4가지의 프린터에 대한 체험단 신청을 받고 있구요. 당첨자 전원에게 프린터를 제공해주네요 ^^  멋집니다


4가지 프린터중 현재 저희 스튜디오에서 사용중인 SC-P600과 더 큰 사이즈의 인화가 가능한 SC-P800은 전문가용으로 파인아트 인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프린터입니다.

파인아트 잉크와 전용 인화지를 사용했을때 보여주는 화질과 색감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만족감을 주는 프린터들입니다.

다만 9색잉크의 가격은 개당 최소 3만원입니다. 이녀석 때문에 잉크값이 겁나들어요 ㅠㅠ  그놈의 화질과 색감때문에 포기는 못하지만 부담이 가네요

그래서 용도가 한정적입니다.  작품용 혹은 고화질 인물사진입니다. 






저는 이번 체험단에서는 보급형 6색 프린터 체험단에 도전할까 합니다.    Epson xp-15010  

내년 출시하는 프린터지만 6색의 프린터로 흑백 계조에 신경을 프린터라고 하네요.

사실 SC-P600으로 흑백을 뽑을때 엄청난 만족감주었기에 xp-15010에게서는 다른 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인 실용성입니다.  부담스러운 SC-P600의 잉크가격을 생각하면서 서브 프린터에 대한 생각을 늘 하고 있었구요


리뷰에 대한 초점은 상위 프린터인 SC-P600과 비교 테스트를 진행할까 합니다. 

어느 수준의 프린팅이 가능한지 그리고 사진관이나 스튜디오에서 증명사진 출력 용도로 어느정도 적합한지도 알아보겠습니다.